학원의 유니티 수업은 유니티를 배워본 누구나 한 번씩은 다 해볼 법한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습니다.플랫포머 러닝액션을 통해 오브젝트 풀링을 배우고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레이캐스트와 클래스, 인터페이스 상속을 익혔습니다.그리고 간단한 리듬 게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게임을 만드는 데 익숙하지 않은 팀원들에게다음에 있을 중요한 팀과제를 위해이번 프로젝트를 복습과 연습의 기회가 되었으면 했습니다. 5. 네 개의 게임정해진 스토리를 기반으로 게임을 네 개의 챕터로 나누고 각 챕터마다 각기 다른 게임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앞서 말한 바와 같이 슈팅 게임과 리듬게임, 러닝 액션 게임과 퍼즐 게임을 기획하였고본인은 마지막 챕터의 퍼즐 게임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Chapter 1. (보우 슈팅 게임) '더 라스트 헌트' ..
1. 시작...6월, 유니티 수업을 시작하고 1개월...두 번째 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유니티를 처음 접하는 팀원들에겐커리큘럼은 분명 성급한 느낌이지만하루빨리 성장해야 할 시기임은 분명하기에목표를 잡고 마감 안에 반드시 완성한다는 각오로 작업하였습니다. 작업 기간은 2024.07.08 ~ 2024.07.31입니다. 시리즈로 나누어 개발 일지를 뒤늦게나마 작성합니다. 2. 주제학원의 두 번째 팀프로젝트였습니다. 첫 프로젝트 때는 모두가 처음이고 미숙하였기에체력적으로도, 특히 감정적으로도 소모가 너무 컸습니다.본인 또한 팀 작업이 처음이었고팀장이라는 자리를 맡아 책임감에 대한 압박이 너무 크다 보니일 배분에 실패하고 게임의 태반을, 거의 90%를 혼자 작업을 해버렸습니다.그러다 보니 '이게 팀 작업이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