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C# 언어 기본을 마치고 드디어 유니티 수업이 시작되었다.그리고 개강 두 달째, 개인 2D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다른 학원생들은 시중의 게임 리소스를 가져다 썼지만,나는 몇 년 전에 한 번 만들어보려다 덮어둔 게임이 생각나서직접 만들었던 리소스를 가져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무래도 유명 게임들의 리소스에 비해 퀄리티가 처참하지만...내가 직접 그린 그림에 본을 심고 애니메이션까지 만들어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큰 성취감을 느꼈다. 1. 기획부터?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마음속에 '나의 게임'이란 걸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취업을 위한 직업 훈련 학원에서조차 1인 개발을 하고 싶어 왔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이런 기회가 아니면 언제 내 게임을 만들어 보겠는가! 게임은 옛날에 재미있게..
Unity의 Application 클래스는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정보와 경로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파일 시스템과 관련된 경로를 다루는 메서드와 속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경로 종류가 있습니다:1. Application.dataPath설명: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가 있는 경로입니다.사용 예시: 주로 리소스 로드나 파일 쓰기와 같은 작업에 사용됩니다.예제:csharp코드 복사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Resources/myResource.txt";2.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설명: 애플리케이션의 영구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앱의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사용 예시: 사용자 ..
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using Priority_Queue;[System.Serializable]public class Node{ public bool isWall; public Node parentNode; public int x, y; public int g, h; public int f { get { return h + g; } } public Node(bool _isWall, int _x, int _y) { isWall = _isWall; x = _x; y = _y; }}public class G..
GTA의 이걸 만들고 싶었다. 일단 이런게 필요할 거 같아서 라인 렌더러를 사용하였다. 라인렌더러는 Positions 라는 vector3 값들을 가지고 있는데 인덱스 순서대로 각 벡터 위치를 이어주는 선을 그려준다.이 값을 마우스 클릭 위치와 마우스가 드래그하여 이동한 위치로 갱신해주면 된다. 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LineDrag : MonoBehaviour{ [SerializeField] LineRenderer line; [SerializeField] float distance = 1; private void Start() { line.gameObject.SetActive(false); } void Update..
학원에서 C# 언어 공부를 마치며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게 되었다.콘솔 창에서 플레이 가능한 TEXT RPG를 만드는 것이었다.이전 과제 때 제출했던 콘솔용 포켓몬스터 게임을 더 다듬어 보기로 했다. 규정상 학원 로고를 삽입했습니다. 똑같은 프로젝트를 다시 진행하면서 특별히 추가된 것은 스프라이트 이미지이다. 콘솔 환경이므로 아스키 아트를 사용하였다. 무료 변환 사이트의 도움으로 30여 종의 텍스트 이미지를 만들고 파일을 불러와 그대로 출력했다. //콘솔 창에서 이미지를 출력할 위치와 파일명을 매개변수로 사용한다. public static void DrawImage(int cursorPosX, int cursorPosY, string fileNa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