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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Application 클래스는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정보와 경로를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파일 시스템과 관련된 경로를 다루는 메서드와 속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경로 종류가 있습니다:
1. Application.dataPath
- 설명: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가 있는 경로입니다.
- 사용 예시: 주로 리소스 로드나 파일 쓰기와 같은 작업에 사용됩니다.
- 예제:
csharp코드 복사string path = Application.dataPath + "/Resources/myResource.txt";
2.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설명: 애플리케이션의 영구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앱의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 사용 예시: 사용자 설정, 게임 진행 상태 등을 저장할 때 사용됩니다.
- 예제:
csharp코드 복사string 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settings.json";
3.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설명: 빌드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번들로 포함된 리소스를 저장하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읽기 전용으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예시: 빌드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리소스를 로드할 때 사용됩니다.
- 예제:
csharp코드 복사string path = Path.Combine(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myBundle.bundle");
4. Application.temporaryCachePath
- 설명: 애플리케이션의 임시 캐시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어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일 동안에만 존재하며, 데이터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 사용 예시: 임시 파일이나 캐시 데이터를 저장할 때 사용됩니다.
- 예제:
csharp코드 복사string path = Application.temporaryCachePath + "/cachedData.dat";
5.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vs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런타임 중에 쓰기가 가능하며,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적합합니다.
-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읽기 전용으로만 접근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의 번들에 포함된 리소스를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
이러한 경로들은 Unity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며, 각각의 목적에 맞게 적절히 활용되어야 합니다. 파일 읽기, 쓰기, 리소스 로드 등 다양한 파일 관리 작업을 위해 Application 클래스의 경로들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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