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닉값잘하는블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닉값잘하는블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43)
    • 유니티 (29)
      • C# Code (12)
      • Editor (0)
      • Mirror (4)
      • Animation (0)
      • Shader (9)
      • Particle (0)
    • 게임 개발 (14)
      • 게임 개발 프로젝트 (14)
    • 나의 연구 과제 (0)
      • 현실 세계 (0)
      • 2D 세계 (0)
  • 방명록

2025/09/17 (1)
Shader Graph로 텍스처를 벽지로 만들기

텍스처를 반복시키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뭔 개소리인가? 싶을 수 있다.왜냐하면 Wrap Mode를 Reapeat로 바꾸고Tiling 값을 높여주면 되는 일... 그런데 타일 간격을 줄 수 없었다.이런거 하고 싶었는데,정답은 결국 수학이었다. 여기서 끝? ...낼 수 있었는데왜곡 효과를 주려다 보니 문제가 발생했다. UV 왜곡이 격자 경계에서 단절되는 모양이다. 해결 방법은 간단한데,Fraction 연산을 하기 전에UV 왜곡을 하면 되는 거였다. 서브그래프로 만들었고두 텍스처를 교차시켜 벽지로 만들었다. 그리드 전체나 격자 한 칸을 회전시킬 수 있도록두 개의 Rotate 노드를 사용했다. 문제 발생 문제 발생 UV를 회전시키니 텍스처가 잘려버린다. 정사각형인 UV의 대각..

유니티/Shader 2025. 9. 17. 21:24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포켓몬스터
  • Always
  • 지뢰찾기
  • 독학필기
  • 과제
  • shader
  • c++
  • 쉐이더
  • 테트리스
  • 두트윈
  • 알파테스팅
  • 습작
  • unity
  • 뱀게임
  • 쉬운개발
  • Cutout
  • 콘솔
  • dotween
  • 유니티
more
«   2025/09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