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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1)
화면 비율 정규화

선 결과물개인적으로 Screen Position 노드를 사용할 때,실제 화면 비율과 상관없이 가로 세로 UV 값이0 ~ 1로 제공 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이렇게 텍스처가 늘어나게 되는데,화면비율을 고려하면 1:1.xx... 정도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그래서 화면비율을 계산하고그 비율을 그대로 화면 UV에 곱해버렸다. 그런데 이게 가로를 1로 볼 수도 있고세로를 1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옵션이 필요했다. GPT가 이런 소리를 하는데,Branch 대신 Lerp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역수 노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근사값 만으로 충분하면 Fast를 쓰고 말겠다... 서브 그래프로 만들었고, 테스트를 위해 엄청 간단한 쉐이더를 만들었는데, 문제발생 문제발생화면 좌측하단 UV 값이 0,0이기 때문에 이..

유니티/Shader 2025. 9. 18.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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