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덱과 카드 관리먼저 Mirror에서Command나 ClientRpc 등의 속성을 가진 메서드를 사용할 때class의 인스턴스를 매개변수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기본적으로 직렬화 가능한 기본 자료형(int, float, string, bool)만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대신 카드 오브젝트를 int 형 ID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Card : MonoBehaviour{ // 카드의 고유 ID (외부에서 수정 불가, 읽기 전용) public int Id { get; private set; } // 카드의 이름 public string cardName; // 카드 ID를 설정할 수 있는 초기화 메서드 public..
1. 특정 인원을 만족하면 게임을 시작하기Unity Mirro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멀티 플레이 환경을 제작하고 있습니다.NetworkManager를 사용하여 Game Scene에서 4명의 플레이어가 접속하면 게임이 시작되게 할 것입니다. GameManager에서 생성된 플레이어의 수를 int 값으로 기록하고 저장합니다.플레이어 객체가 생성되면 Start() 메서드로 GameManager의 int 값을 +1 합니다.그리고 그 수가 4가 된다면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메서드를 실행합니다.using UnityEngine;using Mirror;public class GameManager : NetworkBehaviour{ // 접속된 플레이어 수를 서버에서 관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동기화된 변수 [..
포트폴리오용 1인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학원에서의 마지막 작업일 듯합니다.작업 기한은 ~2024.10.04 입니다.주제는 창작 카드게임입니다.4명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통신까지 추가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카드 게임이란게 비주얼적인 부분이 빈약해서 다른 게임에 비해 초라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그에 비해 다른 학생들은 애니메이션이나 쉐이더의 재미에 쏙 빠진것 같아 보이는데,과연 로직이라도 훌륭하게 완성하여 내실이라도 튼튼한 프로젝트가 될지 걱정입니다... 기능정의서Unity의 Mirro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4인 멀티 카드 게임을 제작합니다.4명의 플레이어가 모일 때까지 대기합니다. 필요한 인원이 모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NetworkRoomManager를 활용하여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