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 Mask와 비트 연산
학원에서 다른 학생을 볼때Raycast가 안 된다며 몇 시간을 붙잡고 보면LayerMask 설정을 잘못한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직접 LayerMask 변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괜찮긴한데,변수 하나 만드는 것과 Inspector에서 직접 설정 해야한다는 점이 개운하지 못합니다. LayerMask mask = 1 그렇다면 방법은 NameToLayer( )라는 메서드를 사용하고비트 연산을 하는 것인데,학원에서 배울정도면 비트 연산에 대해 낯설수 있습니다. 그것을 쉽게 해줄 방법은 아니지만,Raycast가 어떤 int형 매개변수를LayerMask 설정으로 사용하는 원리? 방법을 알게되면인상깊어서 앞으로의 실수는 없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RaycastTes..
유니티
2024. 10. 16. 05:43